티스토리 뷰
행정복지센터 근무시간
행정복지센터는 기존에는 동주민센터였는데 명칭이 변경되어 행정주민센터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금도 지역에 따라 주민센터로 불리는곳은 많습니다.
주민 자치와 주민 복리를 증진시키자는 취지로 이름이 바뀌었지만 이름만 변경되고 실질적으로 변경된것은 없습니다.
행정복지센터 근무시간은 9시에 18시입니다. 행정복지센터에 관심이 많아지게 된 이유는 경기도 외 지역에서 긴급재난생활비를 지급하기로 하면서 신청을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고 한 이유에서입니다.
내 지역의 행정복지센터 근무시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는일은 제증명발급, 출생, 사망신고, 전입신고, 주민등록증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사회복지관련, 민방위, 취학, 선거, 세무, 기타등이 있습니다.
주말에 급하게 서류가 필요할 때는 지하철역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도 무관하지만 직접 동사무에서 방문하여 처리해야하는 일은 방문을 통해서 할 수 밖에없습니다.
행정복지센터의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동사무소의 명칭이 행정복지센터로 변경되었다는점 기억해두시면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